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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체육관광부는 (재)한국방문의해위원회, 한국관광공사와 외국인 관광객 유치를 위해 6월 한 달간 서울 주요 지역을 중심으로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외국인 관광객 방문이 많은 홍대(헤어·메이크업 특화)와 성수(패션 특화), 명동(리워드 이벤트), 광화문(의료·웰니스 특화) 등을 분야별 특화 거점을 중심으로 K-헤어·메이크업 서비스, 디지털 타투 체험, 아이돌 메이크업 시연쇼(이상 홍대), K-패션 화보 촬영 콘셉트의 사진 촬영과 패션 유행 특강(성수) 등이 선보인다. 광화문 광장에는 의료·웰니스 체험관과 국내·외 기업 간 거래 상담관이 운영된다. 명동 예술극장 앞 팝업스토어는 뷰티 관련 구매 영수증(5만 원 이상)을 지참한 외국인들에게 K-뷰티 기념품을 증정하고 주말 경품 행사도 연다.
K-뷰티 기업과 항공·숙박 등 관광업계가 동참한다. 헤어와 메이크업, 패션, 의료·웰니스 분야의 총 320여 개 기업이 참여해 방한 외국인들에게 맞춤형으로 K-뷰티 제품 할인과 뷰티 서비스 등을 제공한다.
유인촌 문체부 장관은 "'2024 코리아뷰티페스티벌'을 외래 관광객 2천만 명 시대를 열어가는 핵심 콘텐츠로 육성해 나가겠다"라며 "문체부는 '한국방문의 해' 2년 차를 맞이해 6월 '코리아뷰티페스티벌', 10월 '한류관광 페스티벌' 등 외래 관광객 유치를 위한 다채로운 행사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