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양구군, 내년도 국비 확보 위해 총력전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edu.asiatoday.co.kr/kn/view.php?key=20230209010005271

글자크기

닫기

이중택 기자

승인 : 2023. 02. 09. 11:16

올해보다 10% 증가한 1,304억 원 확보 목표
국비 확보 전략추진단 구성, 국비 확보 보고회 등 추진
내년도 국비예산 확보 총력
양구군청
양구군이 내년도 국비 1천304억 원 확보를 목표로 총력에 나선다.

이는, 올해 국비 확보액인 1천185억 원보다 10% 증가한 금액으로 정부의 역점 추진 정책과 연계한 국비 확보 전략을 토대로 최대한의 국비를 확보할 방침이다.

양구군의 올해 중점 추진사업으로는 △군부대 유휴부지를 활용한 신규사업 발굴 △지역 균형발전을 위한 SOC 개선 및 확대 사업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육성, 관광개발 사업 등으로, 이에 대한 동력 확보를 위해서는 국비 확보가 필수적이다.

먼저, 양구군은 부군수를 단장으로 하는 국비 확보 전략추진단을 구성하고, 분기별 국비 확보 보고회를 개최하여 정부의 역점 추진 정책과 연계, 군민 수요를 반영한 신규사업 발굴을 확대하고 대응계획 등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중앙부처와 지역구 국회의원, 강원도 인적 네트워크를 활용해 국비 사업을 적극 건의하고, 소관 중앙부처·국회·기재부·강원도청 등을 직접 방문해 주요 핵심 현안 사업에 대한 예산 반영 건의 등 예산확보 활동을 수시로 전개할 예정이다.

양구군은 "정부 예산 편성 시기에 맞추어 선제적으로 대응하여 우리 군의 현안 사업이 정부 예산에 반영될 수 있도록 국비 확보 활동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중택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