닫기

365일 온라인 차량 구매 지원…현대차, 캐스퍼 스튜디오 부산 개장

기사듣기 기사듣기중지

공유하기

닫기

  • 카카오톡

  • 페이스북

  • 트위터 엑스

URL 복사

https://edu.asiatoday.co.kr/kn/view.php?key=20250110010005169

글자크기

닫기

강태윤 기자

승인 : 2025. 01. 10. 10:22

캐스퍼 전용 비대면 오프라인 전시 공간
시승 프로그램·구매 상담 통해 온라인 차량 구매 지원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 운영
clip20250110100920
'캐스퍼 스튜디오 부산' 전경 / 현대차
현대자동차가 두 번째 캐스퍼 전용 전시 공간인 '캐스퍼 스튜디오 부산'을 10일 개관한다. 부산시 수영구에 총 410㎥ 규모로 조성되며 비대면으로 고객이 차량을 직접 경험하고 구매 상담까지 받을 수 있다.

캐스퍼 스튜디오 부산은 미디어월 및 전시존, 캐스퍼 커넥터 존, 프라이빗 부스 존을 갖췄으며 비대면 시승 프로그램을 추가하는 등 고객 체험 요소를 확대했다. 방문 고객은 별도 예약 없이 입구에 위치한 키오스크에서 출입증을 발급받아 스튜디오를 이용할 수 있다.

고객 입장 시에는 대형 미디어월에 개별 환영 메시지가 송출되고 스튜디오 내부에 고객이 선호하는 음악이 재생되는 등 개인화된 공간 경험이 제공된다. 캐스퍼 전시존에는 총 6대의 캐스퍼 차량을 선보이며 고객들은 각 차량 앞에 비치된 디지털 제원대를 통해 차량 옵션·카탈로그·가격표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직접 차량을 경험해보고 싶은 고객들을 위해 비대면 시승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현대자동차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할 수 있으며 고객은 디지털키를 발급받아 1시간 30분 동안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 캐스퍼 커넥터 존에서는 고객이 컨피규레이터를 활용해 선호하는 색상, 트림, 옵션 등을 조합시켜 실제로 견적을 받아볼 수 있다.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는 온라인 캐스퍼 고객센터 내 전문 상담사가 홈페이지 화면을 고객과 실시간으로 공유하며 차량 견적부터 계약까지의 구매 과정을 비대면으로 지원한다. 고객이 캐스퍼 커넥터 존을 거치지 않고 프라이빗 부스 존에서 바로 비대면 상담을 진행하는 것도 가능하다.

캐스퍼 스튜디오 부산은 매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연중무휴로 운영되며 프라이빗 부스 존 내 비대면 상담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현대차는 캐스퍼 스튜디오 부산 오픈을 기념해 다음달 말까지 다양한 이벤트도 실시한다. 캐스퍼 커넥터의 '내 차 만들기'로 견적을 낸 고객들에게 리유저블백 굿즈를 증정한다. 캐스퍼 포토카드와 함께 한 부산 명소를 인스타그램에 인증 고객에게 추첨을 통해 스페셜 굿즈를 선물한다.

현대차 관계자는 "비대면으로 운영되는 캐스퍼 스튜디오 부산은 자유로운 구매 상담, 실차 체험 등의 기회를 제공해 고객들이 온라인 자동차 구매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을 해소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며 "비대면 전시 공간 외에도 디지털 디바이스를 활용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clip20250110101931
'캐스퍼 스튜디오 부산' 비대면 시승 차량의 모습 / 현대차
강태윤 기자

ⓒ 아시아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사제보 후원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