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나테크 코리아 임직원들이 ‘가족친화인증’ 획득을 기념해 사진 촬영을 진행하고 있다./ 매나테크 코리아 제공
글로벌 웰니스 기업 매나테크 코리아(대표 노재홍)가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 우수 기업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가족친화 우수 기업 인증은 여성가족부가 '가족친화 사회환경의 조성 촉진에 관한 법률' 제15조에 따라, 일과 가정의 조화를 이루는 가족 친화적 사회환경을 조성하는 데 기여한 기업과 공공기관에 부여하는 인증 제도다. 이를 위해 유연근무제도, 자녀 출산 및 양육 지원, 가족 친화적 직장 문화 등 다양한 항목에 대해 심사를 진행한다.
매나테크 코리아는 임직원들이 가정과 직장 생활을 조화롭게 양립할 수 있도록 다양한 복지 제도를 시행하고 있다. 대표적으로 시차 출퇴근제를 운영해 모든 임직원들이 오전 8시부터 10시까지 30분 단위로 출근 시간을 선택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출근 시간에 맞춰 8시간 자율 근무 후 퇴근할 수 있어 유연한 근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이외에도 임직원들의 일과 휴식의 균형을 도모하고자 반반차 제도, 생일 조기 퇴근, 자기개발 지원, 컬처데이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직원들의 휴식권과 삶의 질을 보장하고, 업무 생산성과 구성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
매나테크 코리아 관계자는 “이번 가족친화 우수 기업 인증은 업무 환경뿐만 아니라 직원들의 일상까지 고려한 다양한 복지 제도를 운영해 인정받은 뜻깊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직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건강하고 행복한 기업 문화를 조성할 수 있도록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